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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디에나 써먹는 브랜딩 정석 중의 정석

브랜드 운영 노하우 by mibe 2025. 5. 9.

목차

  1. 대박 브랜드엔 공통점이 있어요
  2. 취향이 트렌드보다 강한 이유
  3. 소비자 조사보다 더 중요한 것
  4. 수치가 아닌 감성으로 브랜딩하는 법
  5. 성공하는 브랜딩, 이렇게 시작해보세요

마케팅노마드


🌟 대박 브랜드엔 공통점이 있어요

시장에서 수많은 브랜드가 있지만,
소수만이 대중의 ‘선택’을 받죠.

우리는 종종 “그 브랜드, 뭔가 있어”라고 느끼지만
그 ‘뭔가’는 수치나 기술이 아니에요.

명확한 취향, 감성, 스토리,
그리고 ‘내가 누구인지’ 보여주는 브랜딩.
이게 바로 ‘대박 브랜드’들의 공통점이에요.


🎯 취향이 트렌드보다 강한 이유

장사 잘되는 가게

요즘 소비자들은 너무나 다양한 콘텐츠를 소비해요.
하나의 트렌드에 모두가 열광하던 시대는 끝났죠.

✔ 유튜브 알고리즘, ✔ 커뮤니티, ✔ 인스타 피드…
각자 다른 취향의 세계에서 살아가고 있어요.

그래서 이제는 트렌드를 좇는 게 아니라
나만의 취향을 정확하게 보여주는 게 중요해요.

✔ 슈프림은 옷이 아니라 취향을 파는 브랜드고
✔ 나이키는 운동화가 아니라 ‘도전 정신’을 팔죠.


🔍 소비자 조사보다 더 중요한 것

많은 마케터들이 묻곤 해요.
“고객은 뭘 원하나요?”
그런데 고객도 사실 잘 몰라요.

고객은 보기 전까지 자신이 뭘 원하는지 모릅니다.
그래서 ‘수요 조사’로는 한계가 있어요.

진짜 중요한 건,
✔ 고객이 말한 불편함을 넘어
✔ 내가 발견한 필요를 먼저 제안하는 거예요.

“문제 해결”이 아니라
“문제를 새롭게 정의하는 능력”이 브랜딩의 시작이에요.


📊 수치가 아닌 감성으로 브랜딩하는 법

브랜딩

너무 많은 사람들이
클릭률, 전환율, 팔로워 수에만 집착해요.
그런데 브랜드는 숫자가 아니라 느낌이에요.

🧠 숫자보다 중요한 것

✔ 브랜드만의 말투 ✔ 반복되는 시그니처 컬러 ✔ 스토리와 상징 ✔ 고객이 느끼는 감정

스티브 잡스의 검정 터틀넥처럼
브랜드는 ‘보자마자 느낌 오는 것’이 필요해요.


✨ 성공하는 브랜딩, 이렇게 시작해보세요

처음엔 거창한 슬로건보다,
아래 3가지만 정리해보세요👇

내가 누구에게 말하고 있나요? (초보 창업자? 1인 크리에이터?)
나는 어떤 분위기인가요? (다정한 조언자? 날카로운 큐레이터?)
고객은 내 브랜드를 보고 어떤 감정을 느끼길 바라나요? (안심? 자극? 즐거움?)

✔ 이게 정리되면 콘텐츠도, 제품도, 말투도
모두 한결같아지고 ‘브랜드’가 생겨나요.


진짜 브랜딩은
기술이 아니라 태도에서 시작돼요.

브랜드는 내가 누구인지,
무엇을 말하고 싶은지에 대한 솔직한 표현이에요.

트렌드를 좇기보다,
취향을 명확히 하고, 감성을 나누는 브랜드.
그게 요즘 시대의 진짜 브랜딩입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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